민간해양구조대원 위해 구조장비 2년간 6천만원 지원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Sh수협은행은 지난 4일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공동으로 '해양안전을 위한 수난구호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

   
▲ Sh수협은행은 지난 4일 한국해양진흥공사와 공동으로 '해양안전을 위한 수난구호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5일 밝혔다./사진=수협은행 제공


부산 영도구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에서 진행된 같은 날 협약식에는 김성수 수협은행 여신지원그룹 부행장과 성낙주 해진공 사업운영본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양 기관은 '한국해양구조협회 부산지부'에 공기통과 수중라이트, 구명조끼 등 3000만원 상당의 수난구호물품을 지원하기로 하고, 지원금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형태로 전달했다.   

양 기관은 지난해 9월 '해양환경보호 및 해양안전 관련 사회공헌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해양수색구조와 수중정화활동을 수행하는 한국해양구조협회를 지원하는 데 합의한 바 있다.

김성수 수협은행 부행장은 "최근 5년간 1만 4000여건의 해양사고가 발생했고, 인명피해도 600여명에 달한다는 통계가 있다"며 "수협은행은 대한민국 해양수산 대표은행으로서 국민의 해양안전확보 등 해양분야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한 ESG경영 실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