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항일 기자]한라가 지난해 공급한 '시흥배곧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의 분양완료에 힘입어 또 다시 대규모 신규공급에 나섰다. 

한라는 이달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 C4블록에 '시흥배곧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를 분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40층 12개동, 전용면적 69~133㎡ 총 2695가구의 규모로 조성된다.

   
▲ 시흥배곧신도시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 조감도/사진=한라

'시흥배곧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가 위치한 시흥 배곧신도시 특별계획구역에는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드러설 예정이다. 단지 옆으로는 서울대 사범대 협력형 초중고교가 들어서고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이 위탁 운영된다.

교육특화단지에 걸맞게 별동 대규모 '스터디센터'가 조성되고 1단지와 마찬가지로 학생들에게 학습 및 진로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입주민의 편의성을 최대한으로 끌어내기 위해 각 동 1층마다 '헬로우라운지'가 설치된다. '헬로우라운지'는 각 동마다 주출입구에 인접해 설치되는 학습밀착형 주민편의 공간이다. 입구에는 무인택배시스템을 설치해 편의성을 높이고 차와 다과를 즐길 수 있는 라운지 공간도 마련된다.

단지 중앙에는 길이 70m, 폭 10m의 대형 '커뮤니티밸리'를 조성해 '클럽 V'내에 피트니스 센터, 골프장, 사우나 등이 배치된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배곧신도시는 인천국제공항과 KTX 광명역, 인천항 등을 차로 20분 내 통행이 가능하다.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한시간 내로 이동이 가능하다.

내년 개통 예정인 강남순환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대 본교까지 20분이면 접근할 수 있다. 수인선 월곶역과 수도권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평택 고속도로, 77번 국도 등도 가깝다.

한라 관계자는 "'시흥배곧한라비발디 캠퍼스 1차'의 경우 단기간에 분양을 완료하는 등 교육특화 단지로써의 강점이 학부모들의 마음을 충족시킨 결과"라며 "이번 '시흥배곧한라비발디 캠퍼스 2차'도 수도권 서남부권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해안로 405번지(구 정왕동 1771-1번지)로 서해 고교삼거리 근처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