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홍샛별 기자] 한국거래소는 오는 31일 한국 ETF시장 개설 20주년을 기념하여 '2022 Global ETP Conference Seoul'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컨퍼런스는 아시아 ETP(Exchange Traded Product) 시장을 대표하는 국제행사다.
12회차를 맞이한 올해는 '다음 10년을 향한 가능성과 도전(Possibilities and Challenges for the Next Decade)'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ETP 시장의 동향 △최신 투자 트렌드 △ETP 시장 발전 방향 △차세대 상품 개발방향 △효율적인 ETP 거래방안 등 5개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한국거래소 및 국내외 ETF·ETN 발행 자산운용사·증권사, 주요 글로벌 지수산출기관이 직접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현장에서 상품소개 및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참가대상은 자산운용사, 증권사 및 연기금·보험회사 등 기관투자자와 ETF·ETN 투자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 등이다.
콘퍼런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5일까지 사전 신청한 뒤 현장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없다.
거래소는 "고금리와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상황에서 글로벌 시장 최신 동향과 투자 전략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디어펜=홍샛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