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과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오는 29일 남양주시 다산동에 있는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2층 다목적홀에서 '2022년 남양주시 장애인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남양주시가 24일 밝혔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이 공동 주최하고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가 주관, 남양주시 구직 장애인의 고용 확대와 취업 정보를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 남양주시청/사진=남양주시 제공


파인잡, 한맥푸드, 에이스푸드, 아름다운나눔사업단 등 장애인 채용에 관심 있는 기업체 8곳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분야에서 면접을 통해 지원자에 대한 당일 채용이 진행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북부지사, 경기도시각장애인복지관과의 협력으로 면접을 위한 이력서 컨설팅과 사진 촬영을 지원하며, 직무 현장 가상현실(VR) 견학, VR 가상 면접, 아나운서 방송과 라디오 방송 체험, 내년 장애인복지일자리사업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취업 서비스가 제공된다. 

아울러 장애인 구직자 외에도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졸업 후 참여 가능한 복지관 사업 안내를 통해 향후 진로 설계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도 제공할 계획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장애인은 별도 예약이나 신청 없이, 당일 복지 카드를 지참하고 행사장을 방문하면 된다.
[미디어펜=윤광원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