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실천 의지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
|
|
▲ HDC현대산업개발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2'를 발간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
HDC현대산업개발은 환경친화적 건설 활동 강화, 사람 중심 기업문화 조성, 책임 있는 ESG 경영 실현 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이러한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정리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담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에서 주주제안을 수용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대외 공시를 결정하고 지난 7월부터 보고서 발간에 착수한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안전·보건과 관련한 주요 현안에 대해 이사회에 보고하고 논의와 심의를 거치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운영 중이다. 지난 7월 안전보건위원회 위원 선임 이후 안전·보건 관련 사안은 안전보건위원회 승인을 거쳐 이사회에 보고하는 체계를 갖췄다.
이와 함께 독립적인 의사결정 권한을 가진 최고안전책임자(CSO) 선임과 시공혁신단 운영 등 안전과 품질 관련 시스템을 강화했다. 또 지속 가능한 공급망 관리와 협력회사와 상생 경영, 인재 중심 경영, 고객 서비스 강화, 포니정재단 운영·지역사회 공헌 활동 등을 사회 부문 주요 성과로 꼽았다.
환경(E) 부문 주요 성과로는 환경 전담 조직 구성과 관리체계 구축, 친환경 기술개발과 적용, 폐기물·용수·비산먼지 관리와 같은 환경영향 최소화 조치, 에너지·온실가스 관리와 같은 기후변화 대응 조치 등이 있다. 지배구조(G) 부문에는 투명한 이사회 운영과, 윤리경영 정착, 리스크 관리체계 고도화, 정보보호 체계 구축 등을 주요 성과로 꼽았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향후 친환경 비즈니스와 기술개발을 통해 온실가스 배출과 환경영향 저감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공급망에서 동반성장과 상생 경영을 실천하고 윤리·준법 경영을 내재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달성하겠다”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을 통해 ESG 경영 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기업가치 제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