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분야서 기술력 재입증
[미디어펜=김태우 기자]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브라질 최고 모터스포츠 대회 '스톡카 프로 시리즈(Stock Car Pro Series)'와 프로 시리즈의 앤트리 플랫폼인 '스톡카 라이트'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고 14일 밝혔다. 

'스톡카 프로 시리즈'는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중남미 지역의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로, 1979년 개최 이후 오랜 기간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 한국타이어, 브라질 ‘스톡카 프로 시리즈’ 타이어 독점 공급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는 2023 시즌은 브라질리아를 포함한 브라질의 7개 도시와 국제 라운드가 열리는 아르헨티나 등에서 총 12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경기에 참여하는 모든 드라이버들을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및 내구성이 뛰어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과 수막현상을 방지하고 뛰어난 조종 안정성을 구현하는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7'을 장착한다. 

한국타이어는 이 기간 동안 '스톡카 프로 시리즈'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며 국제자동차연맹이 인증한 BRB 포뮬러 4브라질에도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중남미 지역 모터스포츠 문화 육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타이어 공급 및 기술 지원으로 한국타이어의 혁신적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중남미 지역 전반에 알릴 것"이라고 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