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유튜브 통해 '진심 한우' 동영상 바이럴 마케팅

[미디어펜=신진주 기자] 롯데마트가 28일부터 유튜브·IPTV 등을 통해 자체 브랜드 축산물 '진심 한우' 홍보 동영상을 소개한다.

   
▲ 롯데마트가 28일부터 유튜브·IPTV 등을 통해 자체 브랜드 축산물 '진심 한우' 홍보 동영상을 소개한다./사진=롯데마트 제공

30초 분량의 이 영상은 롯데마트의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하지 못해 '진심 한우'로 인정받지 못한 소들이 심사 결과에 항의하는 익살스런 내용을 담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롯데마트몰과 롯데마트 페이스북 페이지는 해당 동영상에 댓글을 달거나 공유하는 고객에게 할인 쿠폰과 사은품도 증정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본부장은 "한 방향의 홍보가 아닌 고객과 소통하는 창구로서 이번 동영상 마케팅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마트 '진심 한우'는 친환경 인증 농가에서 사육부터 출하까지 엄격히 관리된 1+, 1++ 등급의 고급 축산물로, 지난 2월 출시 이후 매출이 50억원에 이를 정도로 인기를 얻고 있다.

아울러 롯데마트는 '진심한우' 홍보 영상 배포와 함께 28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제주점을 제외한 모든 지점에서 엘 포인트(L POINT) 회원에게 '진심 한우·한돈' 전 품목을 시세보다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여름철 캠핑 시즌을 앞두고 구이용 수요를 고려, 평소의 5배인 3천여마리(한우 120마리·한돈 3천마리), 150t가량의 축산물을 준비했다는 게 롯데마트의 설명이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본부장은 "일방향의 홍보가 아닌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이번 동영상 마케팅을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보다 가치 있는 상품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