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13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9~13일 충청남도 금산군에 위치한 연수원 '한국아카데미하우스'에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임직원 자녀 100명을 대상으로 '2023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참가 학생들은 초등반과 중등반 2개로 나눠 각각 2박3일 동안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진로 멘토링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진로에 대한 생각을 구체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 13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9~13일 충청남도 금산군에 위치한 연수원 '한국아카데미하우스'에서 초등학생 및 중학생 임직원 자녀 100명을 대상으로 '2023 아카데미하우스 과학캠프'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특히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블록코딩', '코스페이시스', '아두이노' 등 AI(인공지능), SW(소프트웨어) 관련 교육을 포함해 '에어로켓 만들기', '라인트레이서 제작' 등 창작물 구현 활동 등도 마련됐다. 카이스트 재학생 멘토가 직접 진행하는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다수의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며 임직원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