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신설부문 첫 수상 영예…ESG 경영 인정받아
[미디어펜=조우현 기자]㈜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이 ‘제 4회 한국여성디자이너협회 어워드’(이하 KWDA 어워드)에서 ‘KWDA-ESG 특별상’을 수상했다.

28일 ㈜한진에 따르면 이날 서울 중구 소재 디자인하우스에서 개최된 KWDA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여성디자인협회가 한국 디자인의 위상을 높인 여성 디자이너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오른쪽)이 권영걸 서울디자인재단이사장(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진 제공


특히, ESG 특별상은 올해 신설된 부문으로 조현민 사장이 첫 수상자로 선정됐다.

조 사장은 지난 2020년 취임 후 택배·물류사업과 접목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CSV(Creating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 활동을 펼쳐왔다.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농수축산물 기프트카드인 ‘내지갑속선물’과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 론칭’ 등이다.

‘내지갑속선물’은 선불카드와 배송서비스를 결합해 산지농가와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D2C(Direct to Consumer) 방식의 농수축산물 기프트카드다. 또 친환경 포장재 ‘그린와플’은 조 사장의 아이디어로 론칭한 사업이다.

조현민 사장은 “사회적 책임을 다한 점을 인정받아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관, 기업과 협력을 더욱 강화해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활동을 발굴하고 ESG 경영을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