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조우현 기자]코가로보틱스㈜가 KSR 인증원으로부터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13일 코가로보틱스㈜에 따르면 이번에 획득한 ISO 9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기업의 품질경영을 시스템으로 통제하기 위해 제정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 서빙로봇 업계에서는 국내 최초의 인증이다. 

   
▲ 윤용구 KSR 인증원 본부장(왼쪽)과 박승도 코가로보틱스 대표(오른쪽)가 ISO 9001 인증 취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가로보틱스㈜ 제공


해당 인증은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인정받기 위해 갖춰야 할 필수 조건이다.

코가로보틱스㈜는 이를 위해 지난 한 해 동안 조직 현황을 분석해 품질경영시스템 등 개선사항을 도출하고, 경영 전략을 수립했다. 또 임직원의 책임과 역할, 교육 훈련, 경영리스크 평가 절차 등의 내용을 담은 매뉴얼을 만들고 코가로보틱스 연구소 등 본사 핵심 부서를 대상으로 경영 상황을 진단·평가하는 시스템을 운영했다.

최근 열린 인증식에 참석한 박승도 코가로보틱스㈜ 대표는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에 대한 평가"라며 "외식업체와 고객들의 이익을 보장하고 이에 함께 성장하는 서빙고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코가로보틱스㈜는 이번에 인증받은 ISO 9001을 시작으로 ISO 인증을 지속적으로 추가 획득한다는 방침이다. ISO 인증서의 유효 기간은 3년으로, 매년 운영 적정성 등에 대한 사후 심사를 받고 이를 통과할 경우 인증이 유지된다.
[미디어펜=조우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