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출시 6주년 기념 특별 보급 이벤트 진행…미션 수행시 '헌터 상자'·'밀수품 쿠폰' 등 지급
[미디어펜=나광호 기자]크래프톤이 'PUBG: 배틀그라운드'의 22.2 업데이트를 라이브 서버에 적용하고, 신규 총기 '파마스'를 선보인다.

16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이는 5.56밀리미터(㎜) 탄약을 사용하는 돌격소총(AR)으로, 발사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이다. 파마스는 맵 내 보급함·비밀의 방·랩 캠프·필라 보급함 등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단발과 점사 및 연사 모드를 사용 가능하다.

'데스턴' 맵 지형도 변경됐다. 바클리프트와 투리타 사이에 언덕이 생겼으며, '산카르나' 남쪽 지역에는 흙으로 이뤄진 레이스 트랙이 추가됐다. 

   
▲ '배틀그라운드'가 신규 총기 'FAMAS'를 선보인다./사진=크래프톤 제공

상점 내 블랙핑크 신규 의상 스킨 및 이모트도 더해졌다. PC의 경우 지난 15일, 콘솔에서는 오는 23일부터 6월14일까지 판매된다.

출시 6주년을 맞아 '특별 보급' 이벤트도 펼쳐진다. 이용자들은 미션 수행시 △기념 스킨 △헌터 상자 △밀수품 쿠폰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메인 로비에는 'PUBG 6th Anniversary (6years & 6eyond)' BGM이 적용됐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3월18일 16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개발자 토크: A New 6eginning'이 진행된다"면서 "주요 개발진이 올해 계획을 소개하고,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에 대해 실시간으로 답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나광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