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서우 기자]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이 건강식품을 엄선해 제안하는 상설 전문관을 열고, 다양한 영양제 브랜드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건강식품 상설관은 옥션 브랜드를 강화하기 위해 만든 전문관이다. 재구매 소비자 유입이 많은 상품군이자, 최근 판매가 증가하는 카테고리를 선정해 집중 육성한다.
|
|
|
▲ 옥션은 건강 전문관을 신설하고 다양한 건강식품 브랜드에 대해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사진=옥션 제굥 |
실제로 옥션에서 건강식품 카테고리의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MZ세대 소비자 구매가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상반기(2022년 1월1일~5월31일)와 하반기(2022년 6월1~12월31) 기준, 각각 전년 동기대비 2030세대를 대상으로 건강식품 카테고리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상반기는 19%, 하반기는 32% 증가했다.
옥션은 건강식품 상설관을 PC버전 상단의 프로모션 배너를 통해 소개하는 것은 물론, 모바일앱 버전 상단에 아이콘을 배치하는 등 접근성도 강화했다.
옥션의 건강식품관에서는 매주 하나의 건강식품 전문 브랜드를 ‘탑 브랜드’로 선정해 집중 소개하고 강력한 할인은 물론, 특별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첫 주인 이달 19일까지는 드시모네 브랜드를 선보인다. 드시모네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최대 30% 할인쿠폰 3종도 제공한다. 드시모네 제품 구매 시 적용할 수 있는 제휴카드 할인 혜택도 더했다. 증정품도 있다.
이외에도 ▲눈건강 ▲간건강 ▲장건강 ▲위건강 ▲혈당&혈행건강 ▲뼈&관절건강 ▲모발건강 ▲피부건강 ▲피로회복&면역 ▲뇌건강&불면증 등 영역별 맞춤 제품을 구분해 추천한다. 건강식품관에서 선보이는 상품 구매 시 최대 7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옥션에서 ‘건강식품관’ 배너를 클릭하거나, 모바일 버전 상설관 아이콘을 클릭하면 확인 가능하다.
오대영 옥션 TF 팀장은 “옥션 브랜드 강화를 위해 선보인 극한특가 프로모션에 이어 인기 카테고리인 건강식품을 육성하기 위해 전문 상설관을 만들었다”며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