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통형 4.2조원, ESS LFP 3조원 규모
[미디어펜=조성준 기자]LG에너지솔루션은 24일 열린 이사회에서 미국 애리조나 지역 투자 이행을 최종 결정했다고 이날 공시했다.

이날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애리조나주 퀸크릭(Queen Creek)에 7조2000억 원을 투자해 신규 원통형 및 ESS(에너지저장장치) LFP 배터리 공장을 건설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 LG에너지솔루션 북미 생산 네트워크 지도./사진=LG에너지솔루션 제공


총 생산능력은 43GWh로 북미 지역에 위치한 글로벌 배터리 독자 생산 공장 중 사상 최대 규모다.

이번 결정으로 LG에너지솔루션은 6월 재검토를 결정했던 애리조나 원통형 배터리 독자 생산 공장 건설을 재개하고, 투자금액 및 생산규모를 각각 4조2000억 원, 27GWh로 대폭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같은 부지 내에 3조 원을 별도 투자해 총 16GWh 규모의 ESS LFP 배터리 생산 공장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ESS 전용 배터리 생산 공장을 짓는 것은 글로벌 배터리 업체 중 처음이다.

앞서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미국 애리조나 현지에 1조7000억 원을 투자해 단독으로 배터리 공장 건립하겠다 발표했으나, 3개월 뒤 해당 계획을 전면 재검토한다고 밝힌 바 있다.

LG에너지솔루션 측은 “전기차 스타트업을 중심으로 북미에서 원통형 배터리를 탑재하는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면서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대규모 투자를 통해 고객들에게 높은 품질의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디어펜=조성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