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의 동영상 방명록 코너 개설

 

 세계 최대 온라인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www.youtube.com)가 오는 4월 29일(금) 오후 6시부터 영국 왕위 계승 서열 2위인 윌리엄 왕자와 약혼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을 영국 왕실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theroyalchannel)을 통해 생중계 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10월 개설된 영국 왕실 공식 유튜브 채널은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첫 TV연설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개설됐다. 이후 영국 왕실과 영국 국민들을 포함하여 전 세계 사용자들의 소통의 장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현재 천만 이상의 동영상 조회수와 총 3백 2십만 이상의 채널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투브에서 마련한 거리 행진의 동선을 담은 지도
▲유투브에서 마련한 거리 행진의 동선을 담은 지도

 ‘세기의 결혼식’이라 불리는 윌리엄 왕자와 약혼녀 케이트 미들턴의 결혼식을 기념해 유튜브에서는 결혼식의 전 과정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영국 왕실 공식 유튜브 채널에 별도의 동영상 방명록 코너를 개설해 전 세계 사용자 누구나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결혼식 당일 진행 예정인 거리 행진의 동선을 담은 지도와 결혼식 준비 과정이 담긴 영상들 또한 업로드 돼 있다.

 이와 관련해 이원진 구글코리아 대표 겸 아시아 매니징 디렉터는 “이번 생중계를 통해 윌리엄 왕자의 결혼식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앞으로 전 세계 글로벌 축제의 현장을 국내 사용자들이 안방에서 볼 수 있도록 ‘유튜브 라이브 스티리밍’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