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식세차장·카셰어링존·전기차 충전소 등 마련
[미디어펜=김준희 기자]우미건설은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에 맞춤 특화 주거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 주차장 내 건식세차장./사진=우미건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에는 단지 주차장에 건식세차장을 비롯해 차량 공유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존, 전기차 충전소 등이 마련된다. 또 생활공구, 청소가전 대여 서비스 등도 운영한다.

인근에 있는 서산 테크노밸리로 출퇴근하는 사람들을 고려해 OA존도 배치했다. OA존에서는 간단한 서류 작업과 입출력 작업 등을 할 수 있다. 우미린 임대주택만의 다양한 계절행사도 준비 중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문화강좌가 운영될 카페 린과 아이들이 독서 및 학습을 할 수 있는 작은 도서관 등이 마련된다. 피트니스클럽, 다목적시설 등 헬스 레저 서비스 관련 시설도 조성된다.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은 충남 서산시 일대에 위치한 후분양 장기일반 민간임대 아파트다. 계약 시 청약 통장이 필요없으며 주택수 및 지역 제한도 없다.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상승률이 5% 이내(2년 단위)로 제한되며 8년간 주거가 보장된다. 지난해 10월 완공돼 계약 체결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단지는 바로 앞에 성연초가 있으며 단지 내에는 유아 놀이터와 연계된 국공립어린이집이 운영 중이다. 오토밸리일반산업단지, 서산인더스밸리일반산업단지, 대산일반산업단지 등 산업단지도 가깝다. 서산 시내와 가까워 롯데마트, 이마트 등 대형 마트 이용이 가능하며 인근 국민체육센터(공사 중), 상업시설, 학원가, 수변공원 등도 인접해 있다.

한편 서산 테크노밸리 우미린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4층, 6개 동, 전용면적 59·79㎡, 총 551가구로 구성된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