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태우 기자]㈜한진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로지덕스 서포터즈' 3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로지덕스'는 2021년 11월 한진이 물류산업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업계 최초로 론칭한 물류 전문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물류 전문가 매칭 서비스, Q&A, 물류 트렌드 및 인사이트, 커뮤니티 채널 등 물류 분야에 특화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
|
▲ 지난 13일 개최된 '로지덕스 서포터즈' 3기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진 제공 |
이를 통해 물류업계 종사자의 실무 이해도 향상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의 물류 고민 해결,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이나 일반인의 생활 속 물류 관련 궁금증 해소를 위한 전문지식까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전문가로 등록된 회원은 컨설팅 활동을 통해 부가수입 창출도 가능하다.
한진은 지난해 성공적으로 활동을 마친 서포터즈 1기, 2기의 뒤를 이어 3기 역시 국내 최대 청년 물류 연합 단체인 한국청년물류포럼 소속의 물류 관련 학과 대학생 및 사회 초년생 25명을 선발하여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수행하는 동시에 물류현장 견학, 물류업계 종사자와의 대화 등 실무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로지덕스 서포터즈 3기는 오는 6월까지 물류와 관련된 궁금증이나 유용한 정보를 소재로 MZ 세대들이 선호하는 숏폼 영상이나 카드뉴스 등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로지덕스 플랫폼 뿐만 아니라 공식 SNS 채널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게시한다.
또한 물류산업을 더욱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다양한 참여 이벤트를 기획하여 지식 공유 활동 촉진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진은 활동기간 중 서포터즈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 종료 후에는 우수팀 포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한진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MZ 세대 뿐만 아니라 누구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참여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확장하여 물류를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고 ESG 경영의 일환으로 물류산업의 정보 불균형 해소를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김태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