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KDB생명은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 제공과 사고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간소화를 골자로 한 고객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고 12일 밝혔다.

   
▲ 사진=KDB생명 제공


KDB생명의 이번 서비스 개편은 고객 편의성 증진과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것으로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 제공 △보험금 청구 프로세스 간소화 △사고 보험금 자동심사 대상 확대로 요약된다.

KDB생명 모바일 전자등기우편은 기존 서면으로 발송하던 등기 우편을 모바일 전자 문서로 발송하는 시스템으로, 모바일로 본인 인증 후 열람이 가능하다. 발송된 전자문서는 등기우편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갖는다.

고객은 모바일 전자등기우편 서비스를 통해 종이 우편 분실로 인한 고객 정보 노출과 오류 배송에 따른 중요 정보 지연 통보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KDB생명 또한 우편 발송 업무를 경감해 빠르고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KDB생명은 보험금 청구 관련 제도 및 프로세스도 대폭 개선했다. 보험금 청구 서류 사본 인정 금액을 업계 최고 수준인 1000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비대면 청구 방법을 확대해 금융 취약 계층 고객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도록 보완했다.

또 2021년 도입한 사고보험금 자동심사 시스템의 자동심사 대상을 확대해 자동 심사율과 보험금 지급 속도를 높여 고객 만족도와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