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최상진 기자] DGB금융그룹 산하 DGB사회공헌재단이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 DGB금융그룹은 지역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합니다’라는 주제로 대학생들의 사회공헌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전은 DGB사회공헌재단 사업 전반과 관련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한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자리로, 전국 대학교 학생(휴학생)이 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팀별 참가도 가능하다.

공모 아이디어는 사회복지사업법과 DGB사회공헌재단 정관상 목적사업 범위 내 항목을 참고해 신청 가능하다. 공익성(사회복지 증진 부합여부), 실현가능성, 효율성, DGB와 지역사회와의 연계성, 창의성 및 발표력 등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한다.

접수는 7월 21일 자정까지 DGB사회공헌재단 홈페이지(www.dgbscf.or.kr)를 통해 가능하다. 예선통과자는 27일, 본선통과자는 31일 각각 발표된다.

본선 통과자들은 8월 16일 PT자료 제출을 거쳐 8월 20일(예정) 대구은행 본점에서 PT자료를 발표하는 결선대회를 갖고, 이날 수상자도 결정된다. 대상 1명(팀)에 100만원의 상금과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 명의 상장이 수여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등 총 10명의 수상자를 선별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100팀에게는 참가상이 주어진다.

박인규 이사장은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하는 따뜻한 아이디어 공모에 전국 대학생들의 뜨거운 마음이 더해져 지역민에게 더욱 유용한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안이 탄생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