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TV 키즈랜드∙아이들나라 IPTV와 모바일앱으로 자유롭게 시청 가능
[미디어펜=이동은 기자]카카오가 카카오프렌즈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내 마음은 무지’를 KT의 영유아동 전용 서비스 ‘지니TV 키즈랜드’와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에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 카카오프렌즈 TV 애니메이션 시리즈 '내 마음은 무지'./사진=카카오 제공

카카오는 지난 5월 KT ‘지니TV 키즈랜드’ 론칭과 함께 17일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에 '내 마음은 무지'를 론칭했다. 주요 IPTV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이용자들은 TV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 없이 더욱 자유롭게 ‘내 마음은 무지’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내 마음은 무지’는 카카오프렌즈를 주인공으로 한 카카오의 첫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다. 3~5세 어린이들이 감정을 바르게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음이 튼튼해지는’ 애니메이션으로 6분 분량의 영상 26편으로 구성됐다.
 
지난 4월 투니버스에서 첫 방송한 뒤 KBS Kids, 재능TV, 대교 노리Q 등 키즈 전문 채널에서도 방송을 시작했다. 또한 넷플릭스, 웨이브, 왓챠 등 인기 OTT로도 방송 채널을 확장했다. 
 
카카오는 ‘내 마음은 무지’ OST 앨범도 출시했다. 본편에 담긴 곡들과 오프닝∙엔딩곡 총 28개 곡을 수록한 앨범으로, 감정을 주제로 아이들이 따라 부르기 쉬운 가사와 리드미컬한 반주가 특징이다. 멜론, 지니뮤직, 유튜브뮤직, 아이튠즈 등 국내외 음원 플랫폼에서 이용할 수 있다.
 
고신우 카카오 IP사업개발팀장은 “’내 마음은 무지’는 아이들의 감정 인지 능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탄탄한 스토리와 흥겨운 음악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넷플릭스 등 인기 OTT와 주요 IPTV 등 다양한 채널에서 ‘내 마음은 무지’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