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운영하는 프로스포츠 선수 랭킹 시스템 ‘웰뱅톱랭킹’과 넷마블의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이 콜라보 이벤트 ‘웰뱅톱랭킹ⅹ2023 마구마구’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 사진=웰컴저축은행


우선 웰뱅톱랭킹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마구마구2023 게임쿠폰을 제공하며,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는 게임쿠폰 외에도 커피쿠폰을 지급한다. 또 추첨을 통해 아이스크림 쿠폰 등 다양한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마구마구2023은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 내 9개 야구 구장에 웰뱅톱랭킹 BI를 노출하고, 마구마구2023 공식 커뮤니티에서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홍보할 예정이다. 양사의 콜라보 이벤트는 다음달 14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는 다음달 21일 웰뱅톱랭킹 홈페이지와 마구마구2023 공식 커뮤니티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야구를 매개로 금융, 스포츠, 게임이 만나는 새로운 이벤트이자 시도이며, 디지털과 게임에 익숙한 세대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를 통해 디지털과 게임, 콘텐츠가 익숙한 세대를 대상으로 웰컴저축은행과 웰뱅톱랭킹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웰뱅톱랭킹은 앞으로도 새로운 이벤트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콜라보 이벤트를 준비해 공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웰컴저축은행의 데이터 분석 역량 노하우와 스포츠를 접목시켜 탄생한 신개념 선수 평가제도인 웰뱅톱랭킹은 선수, 팀별 플레이를 데이터로 분석해 순위를 매기고 있다. 이를 통해 팬들에게는 경기 관람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선수와 팀에게는 플레이 분석 노하우를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은 2017년 프로야구를 시작으로 2020년 당구와 프로 여자배구 종목에 웰뱅톱랭킹을 선보였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