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KB국민카드는 쇼츠 시리즈 ‘1분요약’의 27번째 콘텐츠 ‘TMAP(티맵) KB국민카드’편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고 6일 밝혔다.

   
▲ KB국민카드는 쇼츠 시리즈 ‘1분요약’의 27번째 콘텐츠 ‘TMAP(티맵) KB국민카드’편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고 6일 밝혔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이번주 ‘1분요약’에서는 새롭게 출시된 ‘TMAP(티맵) KB국민카드’의 상품 혜택을 임직원이 직접 1분 간의 짧은 영상으로 소개한다.

고객에게 유용한 새로운 소식을 알리는 ‘1분요약’은 매주 수요일 17시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소식을 전하는 리포터는 사내크리에이터 ‘쿠키즈’가 돌아가며 맡고 있다. △추천 카드 상품 △KB Pay 앱 업데이트 사항 △프로모션 이벤트 등의 정보를 1분 안에 간단명료하게 전달하는 컨셉트로 운영 중이다.

KB국민카드는 고객들이 유용한 정보와 소비 꿀팁 등을 얻을 수 있도록 꾸준히 정보성 콘텐츠를 제작해 왔다. 2021년 5월부터 올해 2월까지 편당 2~3분 분량의 ‘국민톡톡’을 총 51편 공개한 바 있다. 이후 업로드 일정을 매주 수요일로 고정하고 포맷을 1분 이내의 Shorts로 변경하는 등 최근 콘텐츠 트렌드에 따라 변화를 시도하며 현재 컨셉의 ‘1분요약’을 제작하게 됐다.

‘KB국민 위시(WE:SH) 카드’ 시리즈나 ‘HERITAGE’ 시리즈도 ‘1분요약’을 통해 소개됐다. 딱딱한 상품설명서를 ‘쿠키즈’ 리포터가 차근차근 짚어주니 카드 상품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이외에 아파트 관리비 급증, 택시비 인상 등 사회 이슈별 맞춤 혜택 카드와 엔데믹 맞이 오프라인 쇼핑 혜택 카드, 휴가철 맞이 해외 가맹점 혜택 카드를 추천하는 등 시기별 꿀팁도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 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정보를 적시에 빠르게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단 1분으로 KB국민카드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얻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