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고척아이파크,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광주 계림 아이파크SK뷰 입주자대표회로부터 감사패를 전달받았다고 26일 밝혔다.
|
|
|
▲ 지난 21일 이한울(왼쪽) 고척아이파크 MD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이 여인태 HDC현대산업개발 서부고객센터 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의는 지난 21일 커뮤니티센터에서 HDC현대산업개발에 감사패를 수여했다. 간편한 하자 접수 절차와 신속한 조치를 통해 쾌적한 주거공간을 제공해준 점을 높게 평가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서 지난 16일 영통 아이파크캐슬 3단지, 25일 광주 계림 아이파크SK뷰 입주자대표회의로부터도 단지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와 지원으로 입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해준 것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받은 바 있다.
고척아이파크 입주자대표회장은 “불편 사항을 아이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접수하면 신속하게 HDC현대산업개발에서 나와 확인하고 보수를 진행한 덕분에 불편함 없이 살 수 있었다”며 “사후 조치뿐 아니라 고품질 자재와 훌륭한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해준 부분에 입주민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인다”고 말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고품질 시공과 하자발생 예방을 위해 I-QMS(시공실명제)와 I-QPI(품질성능지수) 시행 등 품질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I-QMS는 토목, 건축, 설비, 전기 등 전체 공종의 공사 품질에 대해 모니터링하고 기록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공사 단계별 중요한 확인 사항의 품질에 대해 항목별로 책임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품질개선 활동이다.
품질성능지수인 I-QPI는 정량화된 품질관리를 통해 품질 향상과 품질 평가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전 현장의 균일한 품질관리를 목표로 운영된다. I-QPI는 공종별 정량적인 평가 기준에 따라 점검 시기별로 품질을 관리함으로써 전 현장의 품질수준을 높일 수 있다.
하자발생 예방과 더불어 이미 발생한 하자에 대해서는 선제적인 조처를 진행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세대 전담 매니저를 통한 밀착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세대 전담 매니저를 지정해 아이파크 입주고객의 하자 관리 접수, 진행, 처리상태를 고객에게 미리 알려주고 입주 동행과 세대, 단지 생활 정보, 민원 처리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 입주 후 화분, 키박스, 종량제봉투 등 입주 축하 선물을 제공하고 이사할 때 발생하는 먼지, 오염 등을 제거하기 위해 세대 내 살균, 방역 등을 제공하는 ‘홈케어 서비스’도 제공된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철저한 품질관리를 위해 지속해서 시스템 개선과 보완을 이어갈 방침”이라며 “우선 공사 단계에서 마감 공종 점검 대상 항목을 확대하는 등 I-QMS 시스템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며 사후 단계에서는 AS 책임추적관리 기간을 현행 준공 후 1년에서 준공 이후 3년차까지 확대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