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준희 기자]한화 건설부문은 자사가 디자인한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이 2023 우수디자인(GD·Good Design)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
|
|
▲ 2023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된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사진=한화 건설부문 |
우수디자인(GD)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이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는 정부 인증제도다.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고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2023 우수디자인에 선정된 한화 건설부문의 ‘포레나 헤어 드라이기 수납시스템’은 헤어 드라이기, 고데기, 브러쉬 등 헤어 제품 보관에 특화된 디자인 수납시스템이다.
매일 사용하는 헤어 제품들의 정리 및 보관이 어렵다는 소비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납만으로도 정리가 가능하도록 디자인했으며 서랍 내장형 콘센트를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 전기를 사용하는 헤어 제품 특성상 전선이 엉키거나 끼이는 문제를 고려해 별도 공간을 마련하는 등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한 디테일을 강화했다.
삼각형과 원형의 기하학적인 수납공간으로 세련미를 더했고 사용 직후 드라이기를 그대로 꽂을 수 있도록 사선 형태로 수납함을 배치해 실용성을 강조했다. 서랍 내부 크기에 따라 일부 도형의 배치를 달리해 규격별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하도록 했다.
한화 건설부문은 포레나 브랜드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오고 있다. '포레나 펫 프렌즈 인테리어', '펫 프렌즈 세면대', '포레나 엣지룩' 등 다양한 포레나 상품이 우수 디자인(GD)에 선정된 바 있다. 지난 2008년 이후 누적 36건 GD마크를 획득하는 등 디자인 분야에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또 포레나 만의 가치와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를 담은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개발해 외관 디자인을 차별화하고 있다. 건물 색채에 관한 '포레나 시그니처 스킨', 게이트(출입구) 디자인 '포레나 페이스' 등 세부 항목을 포함하고 있다.
특화상품 개발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은 지난달 국내 최초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인 ‘포레나 EV 에어 스테이션’을 개발했다. 또 반려동물 놀이터인 '포레나 펫 프렌즈 파크'와 주민 소통 및 휴식을 위한 '포레나 카페 브리즈', 창의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 미세먼지 저감 특화시스템 '포레나 블루에어 시스템',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휴대폰 애플리케이션과 연동시킨 '포레나 홈 IoT' 등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오고 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