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파호수공원 부근 단지…교통·교육·편의시설 갖춰
[미디어펜=서동영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20일 '군산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 군산 레이크시티 아이파크 투시도./사진=HDC현대산업개발


군산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지하 4층~지상 29층, 8개 동 규모로 전용 84~226㎡ 타입 총 722가구다.  전용 84㎡A 160가구, 84㎡B 106가구, 84㎡C 106가구, 84㎡D 85가구, 114㎡ 261가구, 226㎡(펜트하우스) 4가구로 구성되며 2026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약 257만㎡ 규모 은파호수공원을 비롯해 수변산책로, 새들공원, 군산천리길물빛길 등을 단지 가까이 두고 있다. 일부 가구는 호수 조망이 가능하다. 

단지 주변에는 군산의료원을 비롯해 롯데마트, CGV, 롯데시네마, 군산예술의전당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이 자리했다. 인접한 수송지구와 미장지구의 중심 상권과 생활 편의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아울러 지곡초, 군산초, 동산중, 군산여자상업고, 군산시립늘푸른도서관, 군산시립도서관 등의 교육 인프라도 인근에 형성됐다. 

단지에서는 이차전지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된 군산 새만금 국가산단을 차량을 이용해 20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또 군산일반산업단지, 군산국가산업단지, 군산자유무역지역 등 다수의 산업단지도 접근 가능하다. 

아울러 단지와 인접한 새만금북로, 월명로, 백석로 등을 이용해 군산 전 지역 및 주변 도심권으로의 이동할 수 있다. 군산고속버스터미널, 장항선 군산역과 대야역, 서해안고속도로(군산IC)를 통한 광역교통망도 갖췄다. 

군산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남향 위주 배치와 4Bay 구조의 평면 설계를 전 타입에 적용했다. 모든 평형을 대형 드레스룸, 펜트리 등 수납 강화형으로 설계했다. 알파룸 및 다용도실도 배치했다.

단지를 순환하는 3개의 산책로 및 근린공원과 연결해 단지 내 산림형 테마식재 휴게정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주민공동시설, 경로당, 어린이집, 북카페, 피트니스센터 등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각종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지게 된다.

스마트홈 IoT 기술도 적용됐다. 비대면 출입이 가능하도록 공동현관 안면인식 출입 기능을 적용했으며 세대 출입구에도 안면인식·지문인식 기술이 적용된 도어락이 설치된다. 방문객이 세대 현관 및 공동현관에서 세대 호출 시 스마트폰으로도 통화가 가능해 보안을 강화했다. 

그 밖에 세대 내 난방, 공조, 환기, 지문인식 도어락 등 각종 연동기기 상태까지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홈 시스템이 됐다. 모든 방에는 조명 밝기와 색상을 10단계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LED 감성 조명이 설치된다. HDC IoT 시스템은 에너지 사용량 모니터링과 대기전력 차단 기능도 제공해 에너지도 적극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분양 관계자는 "군산 레이크시티 아이파크는 전북도민과 군산시민이 모두 사랑하는 은파호수공원과 지곡동의 다양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프리미엄 브랜드인 아이파크 선호도가 높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청약 신청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7일이다. 정당계약은 11월 21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입주 예정일은 2026년 11월이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