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삼성자산운용이 글로벌 1위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대표 채권 상장지수펀드(ETF)인 iShares(아이셰어즈) ETF 3종을 출시한다고 18일 예고했다.
|
|
|
▲ 삼성자산운용이 글로벌 1위 자산운용사 블랙록(BlackRock)의 대표 채권 상장지수펀드(ETF)인 iShares(아이셰어즈) ETF 3종을 출시한다고 18일 예고했다. /사진=삼성자산운용 |
삼성자산운용이 블랙록과 제휴해 오는 19일 상장하는 미국채권 ETF는 'KODEX iShares 미국 하이일드 액티브', 'KODEX iShares 미국 투자등급 회사채 액티브', 'KODEX iShares 미국 인플레이션 국채 액티브' 등 3가지다.
해당 3종은 각각 블랙록의 대표 채권형 ETF인 USHY, LQD, TIP에 1:1 재간접 형태로 투자한다. 미국 채권에서 발생하는 이자 수익을 활용해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월분배형 채권으로 출시됐다.
'KODEX iShares 미국 하이일드 액티브' ETF는 블랙록의 대표적인 하이일드 ETF인 USHY(iShares Broad $ High Yield Corporate Bond ETF)에 투자하는 재간접 상품이다. 다양한 만기의 회사채로 구성된 고수익 채권 ETF다. USHY는 상품 규모가 88억달러로 약 1884개에 달하는 상품에 분산투자해 안정성을 높였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토대로 최근 5년간 연 5.0~7.5% 수준의 분배율을 지켜왔으며, USHY의 지난달 말 기준 연간 분배율은 약 6.92%, 수정 듀레이션은 3.82년이다.
'KODEX iShares 미국 투자등급 회사채 액티브' ETF는 2002년 7월 상장한 세계 최초의 채권형 ETF인 LQD(iShares iBoxx $ Investment Grade Corporate Bond ETF)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존슨앤존슨 등 안정적 투자처인 464개 기업, 2668 종목 채권에 투자한다. 지난달 30일 기준 LQD의 연간 분배율은 약 4.75%, 수정 듀레이션은 8.42년이다.
'KODEX iShares 미국 인플레이션 국채 액티브' ETF는 미국 최대 규모의 인플레이션 국채 ETF인 TIP(iShares TIPS Bond ETF)에 투자하는데, 이 상품은 미국 소비자물가지수의 영향을 받아 변동되므로 물가상승 위험에 대응이 가능하다. TIP의 연간 분배율은 약 2.0%, 수정 듀레이션은 6.53년이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Kodex iShares 미국채권형 ETF 3종은 주식형 상품 위주로 구성됐던 기존의 국내 월배당 ETF 시장에서 안정선호형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