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 여성 인재 육성하고 공정한 기회 제공해야"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지난 24일 '2023 여성리더스포럼, 파워K-우먼' 세션에서 여성리더 육성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지난 24일 '2023 여성리더스포럼, 파워K-우먼'에서 여성의 커리어 개발과 동기부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자신의 성장과정을 소개했다. 사진은 행사에 참석한 강 행장(오른쪽 두번째)이 문우리 포티파이 대표, 이연실 이야기장수 대표, 이길보라 감독 겸 작가 등과 토론을 주고 받는 모습./사진=수협은행 제공


25일 수협은행에 따르면 강 행장은 같은 날 포럼에서 문우리 대표(포티파이), 이연실 대표(이야기장수), 이길보라 감독 겸 작가 등과 함께 '나다움을 발견하고 성장하는 비결'을 주제로 여성의 커리어 개발과 동기부여의 중요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강 행장은 자신의 신입행원 시절부터 여성리더로 성장하기 까지의 과정을 다양한 에피소드와 함께 소개해 청중들의 공감대를 얻었다.

아울러 강 행장은 "시대적 변화 속에서 여성리더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익숙함에서 벗어나 가치있는 일에 도전하고 준비된 전문가로 깨어 있어야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기업의 입장에서도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남성 중심으로 이어져 온 관행과 여성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여성리더 육성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