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양과학기술원-부산시의회, ‘해양과학기술 분야 육성 MOU’ 체결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은 부산광역시의회(의장 안성민, 이하 부산시의회)와 26일 부산시 연제구 소재 부산시의회에서 해양수도 부산의 ‘해양과학기술 분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부산광역시의회 안성민 의장(사진 왼쪽)과 KIOST 강도형 원장이 26일 부산시의회에서 ‘해양과학기술 분야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위한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한국해양과학기술원


이번 업무협약식은 양 기관이 상호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 해양수도 부산의 해양과학기술 분야 육성과 더불어 우리나라 해양산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해양과학특구 지정 및 해양수산과학기술 공동기술지주 설립 등 해양산업발전 지원 △해양과학기술분야 공동연구 △발간자료 및 디지털 자료 등에 대한 공동활용 △해양과학기술 분야 주요사안에 대한 포럼 및 세미나 개최 △해양과학기술 분야 인재 양성 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IOST는 강도형 원장 취임 이후 해양과학특구 지정 및 해양수산과학기술 공동기술지주회사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부산이 역동적인 해양경제 육성으로 해양경제 활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