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성동규 기자]HDC현대산업개발이 5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3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Report of the Year'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 최권석 한국능률협회 부회장(왼쪽부터)과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HDC현대산업개발 제공


HDC현대산업개발의 2023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올해 ESG 성과 및 이해관계자의 주요 관심 사항들을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설명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및 성과 등에 대한 정보전달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회사의 안전·품질 강화 노력을 ′Special Focus′로 구성해 투명하게 공개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익훈 HDC현대산업개발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진정성 있고 투명한 소통을 통해 고객·직원·협력사·주주·지역사회의 가치를 높이고 대내외적으로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며 "앞으로 더 우수한 ESG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3 ESG 등급발표’에서 사회(S)부문 A, 환경(E)부문에서 B+을 받는 등 ESG경영 활동을 강화하며 등급을 개선해 나가고 있다.
[미디어펜=성동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