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곡 '글로리 맥스' 포함한 오리지널 신곡 20곡 담아
[미디어펜=이동은 기자]네오위즈는 자사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신규 DLC 'V 익스텐션 5'를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에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 네오위즈의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신규 DLC 'V 익스텐션 5'를 스팀에 출시했다./사진=네오위즈 제공

오리지널 신곡 20곡이 담긴 이번 신규 DLC의 대표곡은 ‘글로리 맥스’다. 아티스트 탁과 코빈이 각각 작곡과 작사를 맡았으며, 돈쥬가 보컬로 참여했다.

이와 함께 V 익스텐션 5 이후 다음 챕터에 대한 힌트를 담은 ‘피스 컴즈 엣 어 프라이스’도 함께 수록돼 디제이맥스의 세계관을 더욱 견고히 했다. 특히, V 익스텐션 5는 디제이맥스 스토리 1기를 마무리하는 DLC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외에도 SM 엔터테인먼트 산하 EDM 레이블 ‘스크림 레코즈’의 최신곡과 글로벌 레이블 ‘몬스터캣’의 곡도 다채롭게 담겼다. 회사 측은 이번 협업을 계기로 앞으로 유명 레이블과 협업한 양질의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도 밝혔다.

신규 DLC 출시에 맞춰 디지털 앨범 2종 ‘DMRV 23FW(디제이맥스 리스펙트 23FW)’와 ‘V 익스텐션 5 OST’가 각각 7일, 8일에 순차 발매된다. 해당 앨범은 멜론, 벅스,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등 국내외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특히, DMRV 23FW는 V 익스텐션 5 OST 중 4곡을 골라 담은 시즌성 EP(Extended Play) 앨범으로, 풀 버전 및 커버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다. 

V 익스텐션 5는 DLC 전용 UI(이용자 환경), 기어 및 노트 스킨과 특별한 미션 등이 함께 구성됐다. 가격은 2만4800원이며, 오는 13일까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공식 스팀 페이지에서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