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청 및 관리 심사 강화 통화로 고객 편의성 제고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카카오뱅크는 '내 DSR 정보'와 '이자계산기' 등 대출 관련 서비스 2종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 카카오뱅크는 '내 DSR 정보'와 '이자계산기' 등 대출 관련 서비스 2종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사진=카카오뱅크 제공


고객이 대출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정보를 카카오뱅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대출 신청 및 관리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다.

내 DSR 정보는 고객이 본인의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과 예상 대출한도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카뱅 고객은 간단한 정보를 한 번 입력하면 1분만에 DSR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앱에서 DSR정보를 확인하려면 먼저 '내 DSR 정보' 화면에서 보유 대출 정보를 조회한 후 소득 정보만 입력하면 된다. 신용대출과 주담대 예상한도, 은행과 제2금융권 각각의 최대 한도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카뱅은 '이자계산기' 서비스도 선보인다. 대출금액과 금리, 기간, 상환방식 등 대출 정보를 입력하면 총 대출 이자와 월 상환금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달 중 선보이는 '신용대출 비교하기'에 이자계산기를 접목해 고객이 다양한 금융사의 대출 조건을 비교하는 과정에서 이자를 미리 계산해볼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카뱅은 이달 중 기존 대출 심사 부결 고객을 대상으로 제공해오던 대출 비교 서비스를 신규 대출 신청 고객으로 확대하는 등 대출 플랫폼으로서의 영역을 넓힐 계획이다.

카뱅 관계자는 "지난달 내 DSR 정보 오픈 후 한 달만에 60만명이 넘는 고객이 서비스 페이지를 방문할 정도로 관심이 높았다"며 "고객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담은 대출 서비스를 개발해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류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