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캐릭터 '산군∙아랑사∙무케∙추이' 스킨 및 이모티콘 출시
[미디어펜=이동은 기자]크래프톤이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라이징윙스의 실시간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가 네이버웹툰의 인기작 ‘호랑이형님’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가 네이버웹툰 인기작 ‘호랑이형님’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사진=크래프톤 제공

‘호랑이형님’은 2015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인기 판타지물로 신비한 힘을 가진 아이를 이용해 세상을 지배하려는 반인반수 흰눈썹과 얼떨결에 아이의 보호자가 된 괴물호랑이 빠르, 착호갑사 지망생 가우리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이용자들은 호랑이형님의 인기 캐릭터 4종을 디펜스 더비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동쪽 땅의 왕 ‘산군’, 신비한 힘을 가진 ‘아랑사’, 아기 호랑이 ‘무케’, 주요 악역인 ‘추이’가 각각 늑대 광전사, 냉기법사, 꼬마 예티, 뿌리전사에 적용 가능한 스킨 및 이모티콘으로 출시된다. 무케 스킨 및 이모티콘은 더비 모드 플레이 시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재화를 모아 이벤트 상점에서 교환 가능하다. 

그 외 캐릭터들의 스킨은 상점에서 패키지 형태로 판매된다. 보유한 스킨은 각 영웅 및 유닛 화면에 추가된 ‘스킨’ 버튼을 통해 적용할 수 있으며, 적용한 스킨에 따라 외형이 변경된다. 호랑이형님 컬래버레이션은 오는 1월 12일까지 진행된다.

겨울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마련됐다. 퍼즐을 완성하는 이벤트로 각 퍼즐 조각이 제공하는 미션을 완수하거나 보석을 사용해 캐슬 스킨, 희귀 유닛 소환권, 만능 결정석 등 풍성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모든 퍼즐을 완성하면 전설 유닛 소환권을 획득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이벤트는 오는 12월 31일까지 제공된다.

오는 15일부터는 정령 종족의 마법 속성 유닛 ‘불꽃 임프’를 만나볼 수 있다. 불꽃 임프는 단일 공격형 원거리 유틸 유닛으로 공격한 대상을 약화해 캐슬에 충돌하는 대미지를 감소시키는 특수 능력 ‘약화’를 가지고 있다. 이용자는 12월 15일부터 28일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불꽃 임프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불꽃 임프는 축복의 상점, 7일 출석부,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한편 디펜스 더비는 최근 배우 이광수, 가수 바다와 함께한 광고 영상 4편을 공개하고, 신규 PvE 모드 ‘영웅의 여정’을 추가했다. 디펜스 더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펜=이동은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