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등 K-푸드 메타버스 마케팅 혁신 인정받아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혁신적인 K-푸드 홍보마케팅으로 ‘2023년 웹어워드 코리아’ 메타버스 부문 대상과 ‘2023년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글로벌 캠페인 부문 금상을 연이어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 로블록스 ‘K-푸드 시뮬레이터’ 이미지./사진=aT


‘웹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혁신적인 웹·모바일 서비스 등에 시상하는 국내 최고의 우수 웹 평가 시상식이며,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KODAF, Korean Digital Advertising Festival)’은 디지털 광고 업계 최고 권위의 시상식으로 (사)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매년 다양한 디지털 광고 영역에서 창의적인 광고 콘텐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농식품부와 공사는 세계적인 메타버스 게임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K-푸드 시뮬레이터’ 체험형 게임을 구축해 전 세계 젊은이들에게 K-푸드를 재미있고 참신한 방법으로 홍보 마케팅한 공로로 2개 대회 시상식을 휩쓰는 쾌거를 이뤘다.

‘로블록스(Roblox)’는 2022년 한 해 동안 전년 대비 23% 성장한 세계적인 체험형 게임플랫폼으로, 하루 사용자 수가 5600만 명을 넘으며 2010년 이후 태어난 알파세대는 물론 MZ세대 젊은이까지 폭넓은 이용자층을 자랑한다.

‘K-푸드 시뮬레이터’에는 △인삼·쌀·유자 등 K-푸드 식재료를 생산해 수확하는 ‘K-팜’ △김치·장류 등 K-푸드를 구매하는 ‘K-스트리트’ △K-푸드를 요리해 판매하는 ‘K-레스토랑’ 등 3개 공간에서 식재료 생산부터 수확, 구매, 요리, 판매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를 시작한 올해 4월부터 현재까지 8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이용자 수가 72만 명을 돌파했다.

권오엽 수출식품이사는 “전 세계 소비자들이 K-푸드를 더욱 친숙하게 접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메타버스 마케팅 등 차별화된 사업을 적극 추진해 K-푸드 소비 저변을 확대하고 수출이 지속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