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개원…임대료 없는 어린이집 운영
[미디어펜=김준희 기자]부영그룹은 지난 5일 강원 태백시 일대에 위치한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아파트 단지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10일 밝혔다.

   
▲ 부영그룹은 지난 5일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 1단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개원했다./사진=부영그룹


지난해 8월 임대 공급한 태백 포레스트 애시앙은 태백에서 5년 만에 선보이는 아파트로 계약 당시 수많은 인파가 몰리는 등 지역 주민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부영그룹은 입주민들의 일·가정 양립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에 개원하고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부영그룹은 사회공헌 일환으로 전국 부영 아파트 내에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을 ‘임대료 없는 어린이집’으로 지원하고 있다. 면제한 임대료는 아이들의 행사·견학비, 교재·교구비, 유기농급 간식업체와 제휴를 통한 급식 질 제고 등 영유아 복지와 보육비용으로 쓰고 있다.

부영그룹은 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명예교수인 이기숙 고문을 주축으로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두고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보육의 질을 높이는 데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원장은 국공립 어린이집 원장 선발 기준과 동일하게 투명하고 공정한 과정을 거쳐 선정된다. 또 주기적으로 무상 교사교육, 부모 보육 컨설팅, 보육행사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외에도 다자녀 입학금(둘째 자녀부터 입학 시 입학금 면제) 지원, 개원지원금, 디지털피아노 기증, 어린이집 교사들을 위한 복리후생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미디어펜=김준희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