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 아이 세뱃돈 통장 만들기 이벤트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은행권이 갑진년 설 명절을 맞이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계좌 또는 체크카드 등을 만들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인 만큼, 설 세뱃돈과 신학기 용돈을 관리하려는 고객들은 눈여겨 볼 만하다.

   
▲ 우리은행은 오는 29일까지 자녀가 받은 세뱃돈으로 적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우리 아이 세뱃돈 통장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7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오는 29일까지 자녀가 받은 세뱃돈으로 적금을 가입하는 고객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우리 아이 세뱃돈 통장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녀 이름으로 ‘우리아이행복 적금2(10만원 이상)’ 또는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2만원 이상)’ 중 하나를 가입하고, 2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선착순 1만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우리WON뱅킹 상품가입 페이지에서 ‘우리아이 계좌개설’을 선택해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 시 금융 바우처를 지원받아 가입할 수 있다. 금융 바우처는 ‘우리아이행복 적금2’ 1만원, 또는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 2만원이며 자녀당 1회에 한해 두 상품 중 하나만 지원받을 수 있다.

DGB대구은행은 설날 및 신학기를 맞아 오는 3월까지 세뱃돈과 용돈 등을 관리하는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미성년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급 이벤트를 실시한다. 미성년자 명의의 계좌개설이나 체크카드를 iM뱅크 우리아이맞춤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으로 대리 발급하는 법정대리인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 신청 없이 전원 자동 응모된다.

0세에서 만 18세까지 자녀 명의 계좌 개설 시에는 맘스터치 싸이버거 세트, 만 12~18세 자녀 명의 체크카드 발급 시에는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5000원)이 전원 지급되며 고급 식기세척기 (1명), 에어팟 프로2세대 (5명), 보너스 세뱃돈 10만원 (10명) 등을 추첨해 증정한다.

NH농협은행은 오는 23일까지 NH올원뱅크에서 경품을 추첨해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다.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혜택정보 PUSH 알림받기’를 동의하고 룰렛을 돌려 응모하면 된다. 총 2만240명을 추첨해 △골드바 1돈(5명) △한삼인 홍삼순액(35명) △굽네치킨 갈비천왕(200명) △메가커피 청포도에이드(5000명) △CU편의점 비타500(1만5000명) 등을 제공한다.

한편, 설 명절을 이용해 해외여행에 나선다면 하나은행의 환전 이벤트도 참여해 볼만 하다. 하나은행은 인천국제공항 입점 은행에 재선정된 것을 기념해 2월 한 달 동안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환전 이벤트를 시행한다.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지하1층, 3층 출국장과 제2터미널 지하1층, 3층 출국장에 위치한 영업점 및 출국장 환전소를 직접 방문해 환전하거나 ‘하나은행 환전지갑’을 이용해 외화 수령을 하는 고객에게 제1·2터미널 각각 2024명 (총4048명) 한정으로 ‘별돌이 파우치’를 증정한다.

또 5일부터 인천국제공항 내 영업점 및 출국장 환전소를 직접 방문해 원화를 외화현찰로 환전하는 고객 3만 명을 대상으로 백화점 상품권, 여행 캐리어, 커피 교환권, 면세점 쿠폰 등 다양한 종류의 경품 혜택이 담긴 스크래치 복권을 증정한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