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성동규 기자]HL 디앤아이 한라는 '2022 HL 디앤아이 한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최한 '2022·2023 비전 어워즈'에서 대상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 HL디앤아이한라 지속가능경영보고서의 LACP 수상 인증서./사진=HL디앤아이 한라 제공


올해 22주년을 맞은 LACP 비전 어워즈는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기관인 LACP가 주최하는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다. 

우수 작품에 대해 각각 대상과 금상, 은상, 동상 등으로 나눠 시상한다. 이번 대회는 20개국 이상의 1000여 개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가했다.

HL 디앤아이 한라는 표지 디자인, 서술력, 메시지 명확성, 재무 정보 등 8개 심사기준 중 7개 심사기준에서 만점을 받아 전체 참가기업 중 종합순위 18위를 차지했다. 특히 참가부문(건설산업)에서 1위를 수상했다.

전세계 출품작 중 LACP가 선정한 글로벌 톱 100 보고서와 기술성과 부문에서도 각각 이름을 올렸다. HL 디앤아이 한라는 2021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보고서는 '본질 가치 성장을 통한 지속가능한 기업'이라는 비전으로 주요 추진 계획을 상세히 설명하고 있다.

HL 디앤아이 한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이해 관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장의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 가능 경영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성동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