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카드사들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할인, 캐시백, 포인트 적립, 무이자 할부, 경품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또 6일까지 이어지는 3일 연휴에 야외 활동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관련 수요를 잡기 위한 경쟁에도 나서고 있다.

3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롯데카드는 디지로카앱 띵샵에서 5월 5일까지 어린이날 기획전을 열고 완구 등 행사상품 결제 시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행사상품을 5만원 이상 결제하면 2·3개월, 2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6개월, 5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이용할 수 있다.

   
▲ 카드사들이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할인, 캐시백, 포인트 적립, 무이자 할부, 경품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사진=롯데카드


5월 8일까지는 어버이날 기획전이 진행된다. 홍삼, 건강, 뷰티, 안마기 등 행사상품 결제 시 5%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5만·30만·10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2~3·6·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이용 가능하다.

또 5월 31일까지 롯데백화점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2~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5월 6일까지는 5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에서는 5월 31일까지 롯데마트 제휴 롯데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대상 롯데마트 제휴 롯데카드는 롯데마트&MAXX 카드, LOCA for 롯데마트 카드로 매월 인기품목에 대한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하나카드는 가정의 달 100% 당첨 랜덤박스 이벤트를 통해 5월 한달 간 하나 개인 신용·체크카드로 1원 이상 결제한 회원에게 10하나머니, 도미노피자, 갤럭시탭 S9 울트라 512GB까지 경품 혜택을 제공한다.

또 컬리·다이슨·CJ온스타일에서 최대 20% 할인쿠폰 증정, 홈플러스 인기 완구 최대 50% 할인, LG전자 어버이날 BEST 효도가전 기획전에서 온라인몰 한정으로 50만원 이상 결제 시 7% 청구할인과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가족 나들이를 위한 입장권 할인 혜택도 준비돼 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아쿠아리움·서울스카이 입장권 최대 45%, 아쿠아플라넷(63·일산·광교) 종합권 최대 40%, 대구 이월드, 광주 패밀리랜드, 부산 씨라이프 등 입장권 최대 50% 현장할인을 제공한다.

국내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모나용평, 웰리힐리파크, 하이원 리조트 최대 78% 할인 등 객실패키지 혜택도 준비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롯데·신라·현대백화점 면세점 구매금액별 선불카드 증정 혜택과 인터파크투어, 여기어때, 트리플 등 여행사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오는 17일까지 KB Pay 회원을 대상으로 ‘KB Pay로 가족 사랑을 선물하세요!’경품 응모 행사를 진행한다. 가족을 위한 선물을 선택한 후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택 경품별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 1명 △아이패드 Air 5세대 Wi-Fi 64GB 1명 △드리미 L10 Prime 로봇청소기 1명 △BHC 뿌링클, 콜라 1.25L 300명 등 총 303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또 이달말까지 ‘재미 가득, 국립수목원(광릉숲) 입장료 50% 캐시백’ 행사 응모 후 KB국민 신용 및 체크카드로 누적 30만원 이상 이용 시 KB Pay 국립수목원 예약 서비스(광릉숲)를 통해 결제한 입장료의 50%를 캐시백(최대 1만원)으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에버랜드에서는 KB Pay 단독으로 스마트 예약(에버랜드ID 당 2매) 또는 현장 결제(회원 별 2매)시 에버랜드 대인 종일권 35%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해외 여행을 떠나는 고객은 ‘KB트래블러스클럽’ 행사 응모 후 이달 말일까지 해외 가맹점에서 300달러 이상 결제 시 최대 1.5% 포인트리(최대 25만점)를 적립받을 수 있다. 또 KB Pay 트래블러스 클럽 내 전용페이지에서 호텔 예약 및 결제 시 최대 30% 즉시 할인을 제공한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