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첨을 통한 경품 제공 및 환율우대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은행권이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마련했다. 어린이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미성년자 자녀명의의 통장을 개설하면 어린이 테마파크 이용권과 추첨을 통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 여행수요가 많은 5월 환전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해외 나들이를 계획중이라면 혜택을 눈여겨 보는 것도 좋겠다. 

   
▲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은행권이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마련했다./사진=김상문 기자


8일 금융권에 따르면 신한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통장 만들고, 키자니아 무료입장’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다음 달 24일까지 진행되며, 신한은행 입출금통장이 없는(지난달 21일 기준) 만14세 미만 미성년 자녀들을 대상으로 한다. 부모 중 한사람이 신한SOL뱅크에서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해 자녀 계좌를 개설한 후 자녀 명의의 SOL뱅크로 로그인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응모 고객 모두에게 키자니아 무료 이용권을 지급한다.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고 응모하면 어린이 1인 이용권을, 입출금 통장과 청약종합저축통장을 함께 개설하고 응모할 경우 어린이 1인과 부모 1인이 무료입장할 수 있는 가족이용권을 제공한다. 자녀 명의로 청약종합저축을 신규하는 고객에게는 신규 및 적립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는 어린이 금융바우처 2만원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은 어린이날을 맞아 자녀들의 장기 저축 습관을 형성하는 ‘꿈을 적립하는 꼬마 투자가’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부모 중 누구라도 신한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만 19세 미만 미성년 자녀명의 적립식 펀드를 10만원 이상 신규하고, 12개월 이상·10만원 이상 자동이체 등록하면 이벤트에 응모된다. 이벤트 경품은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1000명), 외식 상품권(20명), 숙박 상품권(10명) 등이다.

KB국민은행은 이달 말까지 인천국제공항 국민은행에서 건당 100만원 상당액 이상의 원화를 외화로 직접 환전한 선착순 3000명에게 ‘몰튼브라운 호텔 어메니티 4종 세트’를 선물한다. 이벤트 진행 장소는 인천국제공항 제 1,2터미널 내 국민은행 영업점과 3층 출국장 환전소 및 면세구역 환전소다.

이와 함께 다음달 14일까지 비대면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대상은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KB스타뱅킹 앱에서 3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한 고객이다. 추첨을 통해 1080명에게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0만원권(10명)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5만원권(20명)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50명)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쿠폰(1000명) 등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도 이달까지 환전고객을 대상으로 한 환율우대 및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NH올원뱅크 알뜰!환전’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루 2000달러 상당액 범위에서 주요 통화(미국달러·엔·유로)에 90%, 기타통화에는 40%의 우대 환율을 적용한다. 

NH올원뱅크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뒤 룰렛을 돌려 당첨되면 △NH포인트 1만점(350명) △5000점(500명) △2000점(1만명) △CU편의점 비타500(3만명) △신라면세점 럭키박스(20만명) 등을 재공한다. 행사 기간 응모는 1인당 한 차례 가능하고, '알뜰!환전' 서비스 신청 후 외화 현찰을 수령한 고객에게 당첨된 경품을 지급한다.

[미디어펜=백지현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