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웰컴저축은행은 공모주 정보서비스 ‘일육공(160)’과 제휴를 맺고 공모주 일정 알림 서비스 ‘공모주 한 눈에’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 사진=웰컴저축은행


공모주 정보서비스 ‘일육공(160)’은 서울대, 카이스트 석·박사 출신 전문가들이 개발한 자체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활용한 공모주 정보 분석 및 알림 서비스다. 개인 투자자들에게 ‘매력지수’를 안내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력지수’는 공모주 청약 시 성공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점수로 표현한 것으로, 공모주 청약 진행 여부를 결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웰컴저축은행은 재테크를 목적으로 공모주 청약하는 고객들이 당행의 파킹통장을 자주 이용한다는 점에서 착안해 공모주 알림 서비스를 도입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공모주 일정 확인 및 선정 △청약 △매도 전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할 수 있다. 또 공모주 투자자에게는 정확한 일정 확인이 중요한데 △공모주 수요예측일 △청약일 △상장일 알림 서비스가 제공돼 공모주 투자자들이 유용한 정보를 적시에 확인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공모주 관련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며 “공모주 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하고 성공적인 재테크 및 투자활동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