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삼성증권이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과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발표했다.

   
▲ 삼성증권이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계좌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과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내달 말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발표했다./사진=삼성증권


ISA는 국민 자산 증식을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절세 계좌'다. 과세표준 400만원(일반형 200만원)까지 비과세되며 수익금이 초과할 경우 초과금액은 9.9% 저율로 과세한다. 

계좌를 3년 이상 유지해야 하며 3년 이내라도 원금 이내로만 인출하면 혜택은 유지된다. 납입한도는 연간 2000만원,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하고 미납입 한도는 다음 연도에 이월도 할 수 있다.

삼성증권에서 ISA 계좌를 신규 개설하고 10만원 이상 순입금한 고객, 지난 5월 31일 기준 잔고가 100원 이하인 고객 중 100만원 이상∼1000만원 미만 입금한 고객 등을 대상으로 상품권을 제공한다고 회사 측은 알렸다.

타사 이전 포함 ISA에 순입금한 고객은 금액에 따라 상품권을, ISA로 상품 매수 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준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 '엠팝(mPOP)'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30일까지 ISA 계좌 잔고를 유지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