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원우 기자] 삼성증권이 오는 9일 인공지능(AI) 시대 투자전략을 주제로 '2024 하반기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공지했다.

   
▲ 삼성증권이 오는 9일 인공지능(AI) 시대 투자전략을 주제로 '2024 하반기 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일 공지했다./사진=삼성증권


서초구 삼성 금융캠퍼스에서 개최 예정인 이번 세미나는 삼성증권 우수 고객(선착순 300명)들을 대상으로 한다.

첫 강연은 최재붕 성균관대 기계공학부 교수가 연사로 나서서 'AI 사피엔스 시대 생존전략'을 주제로 AI 시대 미래에 대비해 어떤 준비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소개한다.

최근 발간한 'AI 사피엔스'의 저자인 최 교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대연합 디지털소사이어티 최고위원을 역임한 AI 전문가다.

두 번째는 이종욱 삼성증권 비상장솔루션팀장과 정명지 채널솔루션전략팀장이 나서 'AI 테크 투자전략'을 주제로 고객들에게 투자 인사이트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김예나 삼성증권 택스(Tax)센터장은 자산가의 절세 트렌드 비법을 주제로 강연한다.

세미나가 진행되는 동안 세미나장 옆 부스에서는 삼성증권 세무전문위원들의 일대일 세무상담도 제공된다고 회사 측은 안내했다.

회사 측 관계자는 "대격변의 AI 시대를 맞아 필요한 생존전략과 투자전략은 무엇인지 고민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삼성증권 우수고객에게 지속적으로 투자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원우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