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그룹 라이즈의 ‘임파서블(Impossible)’이 주요 외신으로부터 올해 상반기를 빛낸 K팝 곡으로 선정됐다.

미국 유명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Billboard)가 최근 발표한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송 20: 평론가 선정(The 20 Best K-Pop Songs of 2024 (So Far): Critic’s Picks)’에는 라이즈 ‘임파서블'이 포함됐다. 

   
▲ 사진=SM 제공


빌보드는 '임파서블'에 대해 “강렬한 유로 하우스 비트와 희망찬 보컬이 혼합된 곡으로, 긴박함과 결연함을 불러일으킨다. 올해 최고의 영감을 주는 K팝 곡 중 하나로, 빠르게 회전하는 발차기 포인트 안무와 함께 더욱 돋보인다”고 소개했다.

영국의 저명한 음악 매체 NME는 ‘2024년 상반기 최고의 K팝 송 15(The 15 best K-pop songs of 2024 - so far)’에 ‘임파서블’을 선정했다. 이 매체는 “라이즈는 음악에 활기찬 청춘의 장면을 그려내 평범함을 뛰어넘는다”며 “황홀한 하우스 트랙 ‘임파서블’은 여름날 꿈속으로 인도한다”고 감상을 남겼다.

‘임파서블’은 지난 4월 음원 공개 당시 미국 롤링스톤(Rolling Stone), 틴보그(Teen Vogue), 유포리아(EUPHORIA) 등 여러 매체에서 주목받으며 “올여름 최고의 노래가 될 것”이라는 평을 받았다. 현재 스포티파이 누적 스트리밍 수 2000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세계적 호응을 얻고 있다.

'임파서블'은 라이즈가 첫 미니앨범 발매 전 선보인 프롤로그 싱글이다. 리드미컬한 하우스 비트와 신비로운 분위기의 신시사이저가 특징이다. 서로 같은 꿈을 향해 나아가는 순간 더이상 불가능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전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