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온라인뉴스팀]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이하 ICA) 호텔조리학과가 학위취득과 인턴쉽 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3+2 두 마리 토끼 인턴쉽 프로그램이 재학생들에게 차별화된 학생지원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과가 학위취득과 인턴쉽 경력을 동시에 쌓을 수 있는 3+2 두 마리 토끼 인턴쉽 프로그램으로 재학생들에게 차별화된 학생지원 프로그램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은 현장 인턴쉽 모습.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16일 ICA에 따르면, 학위취득과 동시에 인턴쉽을 통해 졸업 후 상위 학교로 진학하여 학업을 계속 이어가거나 바로 취업하는데 있어서 큰 장점으로 다가서기 때문이다.

조리와 디저트 특성화 교육 중심의 호텔조리학과가 운영하고 두 마리 토끼제도 프로그램은 학기 중에 진행되는 인턴쉽 프로그램으로서 1주일에 3일은 본교에서 다양한 실무중심 전공수업을 진행한다. 나머지 2일은 연계된 특급호텔에서 현장경험과 실무경력을 쌓을 수 있고 호텔취업 시 우선 채용 될 수 있는 기회가 제공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쉐라톤 호텔에서 3+2 인턴쉽를 진행했던 호텔 관계자는 "타 학교에 비해 학생들의 인성과 실력이 아주 우수해 인턴쉽 결과에 아주 만족한다"라고 말할 정도로 실습과 현장위주의 수업과 맞춤 취업 교육 시스템이 두 마리 토끼제도의 가장 큰 경쟁력이다.

또한 ICA 호텔조리학과는 방학기간 동안 이뤄지는 이탈리아나 프랑스 등해외연수를 통한 디플로마 취득은 물론 1대1 담임교수제를 통한 맞춤형 진로지도와 인천영어마을에서 이뤄지는 영어교육 등이 호텔조리학과로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이 주목을 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ICA는 현재 호텔조리학과, 파티플래너학과, 웨딩플래너학과 디저트제과제빵학과 등 8개 2년제 전문학사 과정과 파티이벤트학과, 푸드코디네이터학과, 커피와인식음료학과, 웨딩프로듀서학과 4개 4년제 학사과정에서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는 이달 24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2016학년도 신입생 모집전형은 타 대학과 복수지원 및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전형은 홈페이지(www.ica.ac.kr)에서 확인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