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남자 솔로 인기상’을 두고 가수 임영웅, 이찬원, 황영웅이 경쟁한다.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공식 투표 애플리케이션으로 선정된 유픽(UPICK)은 11일 공식 SNS를 통해 ‘남자 솔로 인기상’ 후보를 공개했다.

   
▲ 가수 임영웅(왼쪽), 이찬원. /사진=각 소속사 제공


솔로 인기상 후보는 트로트, 솔로 가수,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트로트 부문’에는 가수 임영웅, 이찬원, JD1, 영탁, 장민호, 김희재, 황영웅 등이 후보에 올랐다.

‘솔로 가수 부문’에서는 이승기, 강다니엘, 이무진, 김민석, 폴킴, 김재중이 경쟁한다. 

‘힙합(래퍼) 부문’에는 박재범, 지코, 비오, 원슈타인, 스윙스, 빈지노 등을 비롯해 아이돌 그룹에 속하지 않은 다양한 솔로 아티스트가 후보에 올랐다. 

‘남자 솔로 인기상’ 부문 투표는 오는 19일 정오부터 다음 달 9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유픽에서는 ‘솔로 인기상’ 외에도 오는 18일 정오부터 다음달 8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그룹 인기상' 투표도 예정돼있다. 

토너먼트로 진행되는 ‘글로벌 유픽 초이스’는 현재 사전 투표가 진행 중이다. '글로벌 유픽 초이스’는 케이팝 그룹에 속한 모든 아이돌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투표로 그룹이 아닌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인 만큼 투표 시작부터 치열하게 접전 중이다.

유픽은 투표 기간 동안 전 세계의 케이팝 팬들을 대상으로 시상식에 직접 방문이 가능한 현장 티켓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유픽 애플리케이션 및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오는 8월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