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마이비즈·정책지원금 등 금융서비스 추천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네이버페이는 사업자들이 스마트스토어와 스마트플레이스 등 현재 네이버에 가입돼 있는 모든 사업을 한눈에 통합 관리하고, 사업에 필요한 정책지원금 등의 금융서비스를 맞춤식으로 추천받을 수 있는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 네이버페이가 네이버페이 마이비즈 서비스를 오픈했다./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는 사업자의 네이버 ID를 기준으로 네이버에 연결돼 있는 복수의 비즈니스의 운영 현황을 별도 비용 없이 무료로 한눈에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사업자를 위한 금융정보 플랫폼인 기존 ‘네이버 비즈니스 금융센터’가 네이버의 비즈니스 생태계에 있는 모든 사업자에게 보다 개인화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됐다.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네이버페이·키워드광고를 복수로 운영하거나 두 개 이상의 사업자번호를 가지고 있는 경우, 기존에는 가입된 비즈니스의 센터별로 로그인해 관리해야 했다. 하지만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를 통해서는 한번의 네이버 ID로그인 만으로 사업자번호별로 간편하게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는 ‘내 사업 현황’과 ‘내 사업 지원’으로 구성됐다. 내 사업 현황에서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사업의 전체적인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대시보드를 제공한다. 사업자번호 단위로 가입돼 있는 전체 가맹점 현황과 함께 결제·정산금액, 광고비지출 항목별로 최근 30일 간의 흐름을 그래프로 보여주며, 가입된 비즈니스 센터 및 개별 가맹점 단위의 지표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내 사업 지원에서는 사업자가 활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프로그램과 네이버페이의 다양한 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페이가 구축한 200여 개 공공기관 및 250개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3만여 개의 정책지원금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사업자가 운영중인 사업의 규모, 업종, 연령, 지역 등에 맞춰 현재 지원할 수 있는 정책지원금 공고를 추천해준다. 스마트스토어에서 무료반품·교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반품안심케어’와, 배송시작 다음날 정산금액의 100%를 무료로 지급하는 ‘빠른정산’ 서비스도 바로 신청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사업자 대출 비교 서비스와 스마트스토어·스마트플레이스 전용 대출 상품도 별도 화면 이동 없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강윤실 네이버페이 사업자금융서비스 리더는 "사업자분들에게 보다 체계적이고 개인화된 사업관리·성장을 지원하고자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네이버페이 마이비즈를 통해 사업자분들의 비즈니스 성장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