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우수작 시상, 청렴메시지 선포, 교육 등 다채롭게 구성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22일, 직원 간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024년 반부패·청렴 문화제’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 농정원은 22일,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2024년 반부패·청렴문화제를 개최했다./사진=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이번 행사는 △반부패·청렴 과제 공모전 우수작 시상 △기관장의 청렴메시지 선포 △사례 중심의 반부패·청렴 교육 △‘도전! 청렴 골든벨’ 등 다채로운 활동으로 채워졌다.

이종순 원장은 청렴메시지를 통해 청렴 개선 의지를 선포했으며, 청렴과제 발굴 내부 공모전 우수작 시상을 통해 청렴 문화 개선에 적극 동참한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진 교육에서는 우리 기관이 당면한 문제점을 짚어보고 임직원이 꼭 알아야 할 사례 중심의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으며, 기관 설립 최초로 ‘도전! 청렴 골든벨’ 서바이벌 퀴즈 행사를 열어 청렴 교육에 대한 이해도를 점검하고 직원들이 즐겁게 학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직원들이 청렴에 대한 인식을 갖추고 직급·세대 간 벽을 허물어 한마음으로 소통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면서 “농정원은 앞으로도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다졌다.
[미디어펜=구태경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