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유게임즈, 성장동력 확보·주주환원에 집중
[미디어펜=이승규 기자] 더블유게임즈는 지난 2분기 매출 1631억 원, 영업이익 671억 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3%, 33.4% 증가한 수치다.
 
   
▲ 더블유게임즈 CI./사진=더블유게임즈 제공


더블유게임즈는 3개 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이어갔다. 또한 지난 1분기에 이어 최근 13개 분기 내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소셜카지노의 안정적인 운영이 이어지는 가운데 자회사 슈퍼네이션을 통한 아이게이밍 매출이 고스란히 더해지며 실적 성장에 힘을 보탰다.

성장성 이외에도 3개 분기 연속 600억 원대의 영업이익을 시현하는 등 비용 효율화를 통한 이익 개선세도 이뤄냈다. 특히 2분기 영업이익 671억 원은 회사 창립 이래 최대 규모의 실적이다. 더블유게임즈는 소셜카지노의 마케팅 효율화 작업을 지난해 초부터 진행한 바 있다. 2023년 초반 매출액 대비 19% 가량 집행되던 마케팅비를 지난 2분기 8% 수준까지 축소했다.

더블유게임즈는 금일 공개된 실적발표 자료를 통해 2024년 상반기까지의 연결기준 EBITDA가 135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EBITDA는 기업의 영업활동에서 창출된 현금흐름을 측정하는 지표다. 더블유게임즈는 확보한 자금을 바탕으로 신사업 또는 M&A(인수합병) 등 성장성 확보 및 주주환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더블유게임즈 관계자는 "기존 사업부문의 안정적인 운영에 아이게이밍 사업이 더해짐으로써 3분기 연속 성장을 기록할 수 있었다"며 "성장성뿐만 아니라 비용 통제를 통한 수익성 또한 철저히 관리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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