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이보라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 ‘비자(Visa)’를 더한 ‘트래블GO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
|
|
▲ 사진=하나카드 |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무료환전(환율우대 100%)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트래블GO’는 국내 5대 금융그룹 최초로 비자와 제휴해 출시되는 첫 번째 트래블카드로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혜택인 △모든 통화 무료환전 △해외이용수수료 면제 △해외 ATM 인출수수료 면제 혜택이 동일하게 제공되며 글로벌 브랜드 비자가 제공하는 혜택과 장점을 모두 누릴 수 있다.
카페, 편의점, 대중교통, 구독 서비스 등 국내 주요 가맹점 결제 시 결제 금액의 최대 5%가 하나머니로 적립된다. 또 호주, 영국, 일본 등 비자의 개방형 교통결제 시스템이 구축된 국가에서는 별도의 현지 교통 패스나 카드를 구매하지 않아도 ‘트래블GO’ 카드로 편리하게 현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비자의 파트너사인 올포인트와 제휴로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무료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올포인트는 해외 약 5만5000여 개의 ATM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에서 현금 인출 시 현지 ATM에서 부과할 수 있는 별도의 수수료에 대해 면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북미, 유럽, 일본, 호주 등 올포인트 로고가 부착돼 있을 시 해외 현지 ATM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는 29일 하나페이 해외 매장 결제 서비스도 리뉴얼된다. ‘트래블GO’ 카드를 하나페이 앱에 등록 후 비자 컨택리스 카드 결제가 가능한 매장에서 간단히 탭하는 방식으로 비접촉식(NFC) 결제가 가능하다.
기존의 하나페이 국내 매장 결제와 동일한 방법이며 안심결제 인증을 통해 카드 선택 후 바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미국, 유럽, 일본, 싱가포르 등 다양한 국가에서 사용 가능하다.
이석 하나카드 전무(디지털글로벌그룹)는 “트래블로그 서비스에 비자 브랜드 상품을 추가함으로써 해외 결제 관련 소비자 선택 폭이 확대됐다”며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유학생과 해외 여행객에게 현지ATM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이라는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미디어펜=이보라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