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전국 포토그레이 지점에서 공개
[미디어펜=이다빈 기자]에이피알은 오는 8월 24일부터 9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 ‘얼굴천재 차은수’를 테마로 한정판 무빙프레임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사진=에이피알 제공


‘얼굴천재 차은수’는 뛰어난 외모로 팬들 사이에서 ‘얼굴천재’라는 별명을 얻은 아이돌 겸 배우이다. 지난 7월엔 공식 유튜브 ‘얼굴천재 차은수’ 채널을 선보인 바 있다.

에이피알에 따르면 무빙프레임은 사진 프레임 속의 캐릭터 또는 모델이 다양한 모습으로 움직이면 사진을 촬영하는 소비자는 움직임에 맞춰 여러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구성된 포토그레이만의 재미 포인트다. 촬영 후 소비자는 네 컷 사진 외에도 QR코드를 통해 포토부스에서 기록된 동영상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촬영한 콘텐츠는 개인 SNS에 게재하는 등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이번 차은수와 포토그레이의 콜라보에서는 다정한 포즈를 취하는 ‘배우 차은수’와 귀여움을 뽐내는 ‘아이돌 차은수’ 등 총 2가지 콘셉트의 무빙프레임이 준비됐다. 소비자들은 원하는 컨셉의 차은수를 골라 나만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에이피알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하여 포토그레이 촬영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얼굴천재 차은수’ 무빙프레임을 촬영한 뒤 지정된 태그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된다. 참여자 중 당첨자 5명에게는 차은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네 컷 사진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포토그레이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에이피알 관계자는 “이번 포토그레이와 ‘얼굴천재 차은수’ 콜라보는 특색 있는 부 캐릭터 마케팅과 포토그레이만의 세련된 무빙프레임 기술로 팬들에게 재미와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제작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개성 있고 재미있는 무빙프레임과 필터 제공으로 포토그레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토그레이는 에이피알이 2017년 론칭한 국내 최초 즉석 포토부스 브랜드로 다채로운 프레임과 움직이는 무빙프레임, AI 자동 안면 인식 보정 필터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2024년 8월 기준 전국 매장 운영 수는 약 160여 개다. 
[미디어펜=이다빈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