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마케팅 조사기관 연맹
총 8개 평가항목 중 표지 디자인 등 6개 항목에서 만점 맞아
[미디어펜=서동영 기자]아이에스동서는 자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이 주관하는 ‘2023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 아이에스동서 지속가능보고서(아래)와 LACP 2023 비전 어워드 수상 인증서./사진=아이에스동서

LACP 비전 어워드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커뮤니케이션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이 지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정부기관과 기업, 단체 등이 발간한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ESG보고서 등을 평가해 우수한 발간 기업들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아이에스동서는 총 8개 평가항목 중 표지 디자인, 이해관계자 대상 메시지, 서술능력, 재무 정보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 98점(100점 만점)을 획득하며 ESG보고서(ESG Report) 부문 금상(Gold)을 수상했다.

더불어 아시아퍼시픽 TOP100 보고서(TOP100 Report Asia-Pacific Region)와 기술성과(Technical Achievement Award) 부문에도 각각 이름을 올렸다.

아이에스동서는 투명경영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22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해당 보고서에는 아이에스동서의 ESG경영 철학 및 방향성부터 지속가능경영 전략, ESG 관리 체계, 성과 등이 담겼다. 이외에도 건설 및 제조 사업 전 과정에 대한 환경경영 체계를 마련하고 친환경 가치 제고를 위한 정책 및 다양한 전략 과제를 자세히 소개했다.

아이에스동서 관계자는 “ESG 성과를 정량화하고 이를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하려고 노력한 점이 좋은 평가에 기인한 거 같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 내재화를 통해 기업 경쟁력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에스동서(IS동서)는 한국ESG기준원이 발표하는 ESG 평가에서 종합등급 ‘B+‘ 등급을 받았으며,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하는 ‘2024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전체등급 A를 획득하기도 했다.
[미디어펜=서동영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