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펜=김민서 기자] '제30회 드림콘서트'가 화려한 출연진 라인업을 공개했다.

10일 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에 따르면 오는 10월 19일 오후 4시 30분 경기 고양특례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제30회 드림콘서트(이하 '드림콘서트')에 총 30팀(명)의 아티스트와 2명의 MC 출연을 확정 지었다.

   
▲ 사진=사단법인 한국연예제작자협회 제공


출연진으로는 더킹덤, 드리핀, 라잇썸, 루시, 싸이커스, 어센트, 에잇턴,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엔시티 위시, 엔싸인, 원어스, 유나이트, 유니스, 이븐, 이펙스, 제이디원, 최예나, 케플러, 키스오브라이프, 템페스트, 트렌드지, 피프티 피프티, 하이키(가나다 순)가 이름을 올렸다. 

'드림루키' 투표를 통해 선발된 4팀 소디엑, 원팩트, 티아이오티, 파우 또한 '드림콘서트'에 함께 한다. 

'드림루키'는 '드림콘서트'에서 케이팝 신인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해외 진출에 발판이 돼주고자 진행하는 이벤트다. 이들은 공식 투표 앱 '케이팝서울'에서 치열한 투표 경쟁을 뚫었다.

30주년을 기념해 실시한 '드림콘서트 명예의 전당' 투표의 주인공들도 출연한다.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덕킹' 앱을 통해 진행한 '30주년 명예의 전당'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강성훈, '드림비주얼' 부문 1위 드림캐쳐, '드림글로벌' 부문 1위 씨아이엑스는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아 공연에 참여하게 됐다. 

이와 함께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진행 능력을 입증한 그룹 슈퍼주니어의 리더 이특과 뛰어난 퍼포먼스 그리고 재치 넘치는 입담까지 화제를 모은 솔로 가수 권은비가 '드림콘서트' MC를 맡는다. 

'드림콘서트'는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하는 국내 최장수 케이팝 콘서트다. 

티켓 예매는 오는 23일 오후 5시부터 온라인 예매처 티켓링크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이번 '드림콘서트'는 (사)한국연예제작자협회, 한국관광공사, 고양특례시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며, 문화체육관광부가 특별 후원한다.
[미디어펜=김민서 기자] ▶다른기사보기